컨텐츠상세보기

미리 가보는 조기유학
미리 가보는 조기유학
  • 저자전창훈
  • 출판사삶과꿈
  • 출판일0000-00-00
  • 등록일2003-10-23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우리 아이들, 세계 시민으로 키우자! 미국 조기유학의 생생한 현지정보와 교육, 사회에 대한 알짬 가이드!


우리 아이들이 여러 나랏말을 구사하고, 다양한 문화에 정통하며, 세계도처레 포진하고있는 친구들과 수시로 생생한 현지정보를 주고받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세계시민이 되면 가진 것이 없어도, 어디를 가도, 누구를 만나도 두렵지 않다. 조기유학은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 가장 확실하고도 구체적인 길! 부지런하고 의욕이 넘치는 아이들에게 소중한 자산인 조기유학의 성공을 위해 미국 조기유학의 현지정보와 전반적인 미국의 교육과 사회를 소개했다.

 아이에게 자신이 미래에 대한 확고한 비전과 세계를 훨훨 날아다닐 수 있는 날개가 될 조기유학 정보가이드!
조기 유학에 대한 올바른 개념 정립과 정보를 동시에 담은 책!

저자소개

1960년생으로 마산고와 부산대학교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했다. 쌍용중공업에서 3년간 현장 엔지니어 생활을 한 후 KAIST 생산공학과에 진학, 석사학위를 마쳤다.



삼성항공, 삼성전자 선임 연구원을 거쳐 1993년 프랑스로 유학, 1998녀 2월 Ecole Centrale de Lyon에서 전기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 해 8월 미국 프린스턴대학 플라즈마 연구소에 연구원으로 취업하여 현재, 뉴저지 프린스턴에서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전공 분야에만 국한하지 않고 문화 전반에 관심이 많은 저자는 한국 사회의 조기 유학 열풍을 보면서, 미국과 프랑스에 두루 살아 본, 흔치않은 경험을 바탕으로 조기유학에 대한 조언을 하고 있다. 



현재 미국 초등학교 학부모이기도 한 저자는 이 책에서, 조기 유학 결행을 위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미국교육의 실체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현장을 분석하고 있다.



특히, 뒤편에 소개된 프랑스 교육과 미국 교육의 비교는 미국형 모방 위주로만 가려는 우리 교육의 불균형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는, 저자만이 독특한 경험이 빛나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