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돈의 태도 : 평범한 사람 30명이  경제적 자유를 얻어낸 비밀 8가지
돈의 태도 : 평범한 사람 30명이 경제적 자유를 얻어낸 비밀 8가지
  • 저자조너선 클레먼츠 저/박덕근 역
  • 출판사동양북스(동양books)
  • 출판일2023-11-17
  • 등록일2024-03-27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조기 은퇴를 하고, 어렸을 때 추억이 깃든 별장을 사고, 
내가 원하는 일을 원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삶
‘돈의 태도’로 바꿀 수 있다!

어떻게 돈을 다루었길래 부자가 되었을까?
평범한 사람 30명이 경제적 자유를 얻어낸 비밀 8가지

*『돈의 심리학』의 저자 모건 하우절 강력 추천
* 돈 버는 기술보다 먼저 알아야 할 돈의 태도

평범한 30명이 경제적 자유를 얻은 비밀을 다룬 『돈의 태도』가 출간되었다. 책의 저자 조너선 클레먼츠는 월스트리트에서 일하면서 30년 동안 돈의 본질을 탐구했고, 더 많은 사람이 스스로 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금융 정보 웹사이트 ‘험블달러’를 만들었다. 사이트에 글을 올리는 사람들에게 경제적 자유를 얻은 과정을 이야기해달라고 하자, 결과는 놀라웠다. 그들이 부를 이룬 방법은 다양했지만, 그들에게는 돈의 태도와 부를 이룬 공통된 8가지 비밀이 있었다.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삶의 주인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이다. 

『돈의 태도』에 실린 이들은 대부분 태어날 때부터 부자라서 돈이 넉넉했거나, 대단한 통찰력으로 선별한 주식마다 터져서 부자가 된 게 아니다. 때로는 회복할 수 없을 것 같은 실수도 했다. 중요한 것은 실수에서 교훈을 얻고, 꾸준한 저축과 단순한 투자 전략의 힘을 믿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얻어낸 경제적 자유가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선택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30명의 이야기를 통해 나의 돈의 태도를 점검해보자. 돈 버는 기술보다 더 중요한 것은 돈을 대하는 태도를 먼저 아는 것이다. 돈의 태도를 모른다면 애써 쌓은 부는 언제든지 사라질 수 있다. 마지막까지 읽고 돈의 태도를 깨달으면, 돈에 대해 가졌던 불안감, 두려움, 패배감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 사라져서 돈을 제대로 마주할 용기를 얻게 되고, 돈에 휘둘리지 않는 인생의 승자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월스트리트저널]에서 금융 전문 칼럼니스트로 근무하며 개인의 자산관리 방법에 영감을 주었다. 이후 미국 투자은행 시티그룹에서 개인 자산관리 교육 담당 이사를 지냈고, 현재는 금융 정보 웹사이트 ‘험블달러HumbleDollar’의 창립자 겸 편집자이자 미국 최고의 독립 투자자문 회사 크리에이티브 플래닝의 자문가로서 투자자들의 경제적 판단을 돕고 있다. 저서로 엑시엄 비즈니스 북 어워드에서 실버 메달을 수상한 《머니 가이드Money Guide》와 《나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