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인맥에 강한 아이로 키워라 - 모두에게 사랑받는 사회성 좋은 아이로 키우는 법
인맥에 강한 아이로 키워라 - 모두에게 사랑받는 사회성 좋은 아이로 키우는 법
  • 저자편집부
  • 출판사예담
  • 출판일2011-11-28
  • 등록일2012-01-12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타고난 재능이나 성적보다 더 중요한 것이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리는 능력’이다 
미국 보스턴 대학의 헬즈만 교수 팀은 성공과 출세에 가장 중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7세 어린이 450명을 대상으로 47세까지 40년간 추적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리는 능력’, ‘실패와 좌절을 대하는 태도’,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이 성공과 행복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밝혀졌다.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에서도 흥미로운 조사를 실시했다. 자신의 인생을 실패라고 평가한 1만 명의 사람에게 “본인이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내용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85%에 달하는 사람이 ‘원만하지 못한 인간관계’를 가장 큰 실패 요인으로 꼽았다. 카네기멜론 대학과 보스턴 대학의 40년 연구가 말해주듯, 타고난 능력이나 재능보다 더 중요한 것이 ‘대인 관계 지능’, 즉 ‘다른 사람과 잘 어울리는 능력’이다. 
예담에서 출간된 『인맥에 강한 아이로 키워라』는 부모가 자녀에게 좋은 친구를 만들어주는 갖가지 방법과 사례를 비롯해 대인 관계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노하우를 이론적이고 체계적인 동시에 가장 현실적으로 조언해준다. 더불어 대인관계 기술을 지도하는 방법과 사례, 내 아이가 어떤 성향, 성품, 인성을 갖고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액션 플랜, 아이들이 왕따가 되지 않고 친구들과 갈등을 빚지 않도록 하는 방법, 성격유형별 가이드라인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아이가 어린 시절부터 좋은 인맥을 만들어 나가려면 올바른 신념과 버릇, 긍정적인 대인 행동 성향을 갖추고 있어야 하고, 그에 더해 배려하고 공감하는 습관, 관심과 존중, 화나 분노를 조절하는 능력, 자기감정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기술도 필요하다. 인생은 어떤 사람을 만나고 어떤 인연을 맺느냐에 따라 전적으로 운명이 달라진다. 그렇기에 부모가 자녀 교육에서 가장 관심을 갖고 노력해야 할 부분도 아이가 적절한 대인 관계 능력과 좋은 인맥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부모의 노력 여하에 따라 친구들 간의 따돌림 문제를 막을 수 있고, 자녀를 인기 많은 아이로 자라게 할 수도 있다고 이 책은 말한다.

저자소개

짧은 인생이지만 지금까지 나는 적지 않은 성공과 실패를 겪었다. 한때는 대기업에 재직하며 노동조합위원장으로 활동했고, 몇 개 회사의 대표이사와 여러 단체의 회장을 맡기도 했다. 그리고 나서 서너 차례 이상의 사업 실패도 경험했다. 그러면서 뼈저리게 느낀 교훈이 있다면, 인생은 어떤 사람을 만나고 어떤 인연을 맺느냐에 따라 전적으로 운명이 달라진다는 점이다. 아울러 인간관계는 사회적 성공과 출세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흔히 인생은 부모, 친구, 스승, 배우자, 귀인의 다섯 사람에 의해 결정된다고 이야기하낟. 곱씹을수록 맞는 말이지만 그중에서도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부모가 자녀를 어떤 친구와 어울리게 하고, 어떤 스승에게 가르침을 받게 하고, 사람 보는 바른 눈을 어떻게 길러주어 자녀 자신에게 어울리는 배우자를 찾게 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아울러 다른 사람들과 두루 잘 어울리는 사교성과 친화력을 길러준다면 자녀의 성공과 행복에 가장 필요한 능력을 선물해주는 것이며, 이것이 가장 현실적인 자녀 교욱법이다. 이 책에서 내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 또한 어떻게 하면 자녀에게 좋은 인맥을 만들어주고 뛰어난 대인 관계 능력을 갖게 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