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파리를 기억해
파리를 기억해
  • 저자<한윤희> 저
  • 출판사더플래닛
  • 출판일2011-10-19
  • 등록일2012-12-06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1, 누적예약 0

책소개

어깨를 짓누르던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떠난 40일간의 첫 번째 파리 여행, 그리고 늘 그리워했던 파리를 다시 만나기 위해 떠난 7일간의 두 번째 파리 여행. 이 책은 파리에서의 47일간의 기억들을 마치 직소 퍼즐을 맞춰 나가는 것처럼 이야기한다.
파리를 여행하는 동안 파리지앵이 혐오하는 양말 주스에 점점 중독되기도 하고 어느 노점상의 속임수와 쇼핑매장 직원의 불손함에 분노하기도 한다. 한국을 사랑하는 파리지엔느에게 얼결에 가르친 비속어 때문에 웃음보가 터지고, 심한 낯가림에도 볼을 맞대는 프랑스식 인사인 '비쥬'를 해야 했던 어쩔 수 없는 상황과 파리에서 4시간 거리에 있는 몽생미셸로 프랑스인 친구가 달려와 준 이야기, 과거 프랑스인들의 화려한 패션 감각 속에 감춰진 지저분하고 수치스러운 비밀이 담긴 '베르사유 궁전'에서 당했던 인종차별 등 다양한 에피소드가 풍성하게 담겨 있다. 나 홀로 여행자의 눈과 마음과 사진에 담긴 기억들을 보고 있으면 어느새 파리의 매력 속으로 빠져들고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파리 여행을 먼저 떠나 보거나 추억해 볼 수 있는 그런 시간이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을 가져 본다.

-프랑스 파리와 파리근교 여행 정보 수록-
프랑스 파리와 파리근교를 여행하는 초보 여행자를 위해 여행을 하면서 직접 터득하고 수집한 각종 여행 정보를 꼼꼼히 정리해 놓았다. 저자가 추천하는 파리의 음식점, 카페, 쇼핑지, 박물관, 미술관, 산책하기 좋은 곳, 야경이 아름다운 곳을 비롯해 지하철 이용 정보, 기타 가볼 만한 관광지의 홈페이지, 찾아가는 방법, 노하우, 팁 등 각종 최신 정보를 담고 있으며, 파리 근교인 라 데팡스, 베르사유, 오베르 쉬르 우아즈, 생 제르맹 앙 레, 퐁텐블로, 몽생미셸, 루아르 고성투어, 지베르니를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방법, 기차와 버스 연결 시각 알아보는 방법 및 관련 사이트, 각 여행지의 홈페이지, 파리 지하철 패스로 다녀올 수 있는 곳, 주요 볼거리, 주의 사항 등의 정보를 여행기와 사진과 함께 친절히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전자책이라는 장점을 살려 구글맵과 여행지 웹 사이트, 버스 및 기차 타임테이블 등이 링크돼 있어 필요한 정보를 그 자리에서 바로 연동해 열어 볼 수 있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나 여행 중 유용할 것이다. (단, 전자책 뷰어에 따라 가능 여부 확인 필요) 이제 무거운 종이책은 버리고 탬플릿PC나 스마트폰에 전자책을 담아 낭만적인 파리 여행을 떠나 보는 건 어떨까?

목차

-차례-

프롤로그

파리 여행 이야기

1. 내 파리행 비행기의 아주 작은 에피소드
2. 센 강과 사랑에 빠지다.
3. 파리지앵의 저녁초대
4. 예술이 꽃피는 몽마르트르에서 아멜리에를 만나다.
5. 에펠탑, 흉물에서 프랑스의 상징이 되다.
6. 쇼핑 천국, 파리에서 생긴 일
7. 한국을 사랑하는 파리지엔느
8. 나는 파리의 커피 중독자
9. 예술의 도시 파리엔 박물관과 미술관이 살아 있다.
10. 자연에서 즐기는 파리지앵 놀이
11. 사람 냄새가 그리울 땐 마르쉐에 간다.
12. 파리의 지하철은 아날로그적 감성이 묻어난다.
13. 파리의 밤은 낮보다 아름답다.

파리 근교 여행 이야기

1. 파리 미래형 도시, 라 데팡스
2. 베르사유 궁전에는 화장실이 없다.
3. 고흐의 마지막 삶의 흔적, 오베르 쉬르 우아즈 
4. 생 제르맹 앙 레, 수채화처럼 드뷔시의 음악이 흐르다.
5. 퐁텐블로, 광대한 숲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도시 
6. 바다 위 신비의 섬, 몽생미셸
7. 중세의 화려한 흔적, 루아르 고성을 찾아 떠나다.
8. 클로드 모네의 정원이 있는 지베르니에 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