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여행 잘하는 사람으로 큰다면 - 세상 밖으로 나갈 내 아이를 위한 여행육아
여행 잘하는 사람으로 큰다면 - 세상 밖으로 나갈 내 아이를 위한 여행육아
  • 저자류한경
  • 출판사애플북스
  • 출판일2016-07-27
  • 등록일2016-11-07
보유 3,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인생에서 진짜 중요한 것은 여행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의 리더십, 추진력, 소통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소신맘 류한경의 두근두근 여행육아

카피라이터, 교사 출신의 독특한 이력을 가진 두 아이의 엄마가 평소 남들보다 조금 느려도 좀 더 깊고 넓은 생각을 할 줄 아는 인성이 바른 사람으로 아이들이 자라길 바라며 실천한 ‘여행을 통한 자녀교육법’을 소개한 책이다. 
사춘기인 두 아이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뉴질랜드에서 두 달간 지내며 얻은 모험담과 여행육아의 노하우를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함께 생생하게 들려주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여행력’을 길러 여행 잘하는 사람으로 큰다면 스스로의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사람으로 자랄 수 있다는 저자의 교육 철학을 담고 있으며, 아이들 스스로 여행 계획을 짜고, 여행지에서 낯선 사람들을 만나 함께 즐기고 소통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소중한 내 아이가 새로운 도전을 즐기고, 낯선 곳에서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은 모든 부모의 바람일 것이다. 저자는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여행이고, 여행을 통해 아이와 부모는 즐거운 추억을 만듦과 동시에 자연이란 학교에서 ‘삶’을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은 보다 특별한 자녀교육의 길을 찾아 고민하는 부모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며, 아이와의 여행을 꿈꾸는 부모에게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정보와 함께 용기를 북돋아주고 있다.

'Ha Ha 패밀리'의 여행 규칙 5 

1. 여행 준비와 계획하기
: 은이와 준이가 직접 가보고 싶은 나라와 장소를 정하고, 스스로 여행 일정 짜기.

2. 가족 명함 준비하기 
: 세계 어디에서나 우리 가족을 소개할 수 있는 작은 명함 만들기. “We are Ha Ha Family”

3. 네 가족, 각자의 역할 분담하기
: 지도 담당인 은이가 길 찾기, 먹거리 담당인 준이가 요리하기, 총무 및 기타 담당은 엄마와 아빠.

4. 갈등 해결하기 
: 여행지에서 의견 차이가 생길 때는 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낸 다음 잘 들어주기.

5. 여행에서는 오로지 신나게 놀기! 
: 함께 보고, 듣고, 느끼며 학교에서는 겪지 못할 신나는 시간 보내기.

[출간 의의 및 특징]

여행을 통해 한 뼘씩 성장하는 아이들
이 책은 여행을 통해 자라는 아이의 모습을 생생히 그려냈다.
스스로 여행 계획을 짜고, 영어가 능숙하지 않아도 외국인과 스스럼없이 대화할 줄 알며, 스마트폰 없이도 주변 환경에 적응해 즐겁게 놀아보기도 하고, 낯선 곳에서 길을 잃으면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찾아볼 줄 아는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모습은 주입식으로 물든 우리나라의 교육 방침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멀리 가지 않아도 여행은 가능하다
저자는 여행은 꼭 멀리 떠나야만 하는 것은 아니며, 가까운 옆 동네라도 아이와 손잡고 산책만 해도 멋진 여행이 된다고 재차 강조한다. 어디를 가든 아이들과 함께 숨 쉬고 이야기할 수 있는 상황 그 자체로도 여행이 된다는 것이다. 오히려 일상 속에서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다 보면 하루하루 여행하는 마음으로 살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웃으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매 순간들을 더 소중히 여기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저자소개

‘세계 책의 날’에 태어나 글 쓰는 아버지의 타자기 소리를 듣고 자랐다. 연세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한 후 카피라이터로 일을 시작했으며, 사춘기 아이들의 엄마가 된 지금까지 글 쓰는 일을 즐겁게 하고 있다. 엄마가 된 후 교육에 뜻을 두고 중학교 국어교사로도 일했으며, ‘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책따세)’ 운영진으로 독서교육 연구와 청소년들과 좋은 책을 나누는 자원봉사도 꾸준히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소신 있게 아이를 키우고 싶은 부모들의 마음을 울리며 큰 호응을 받은 《아이들은 길에서 배운다》가 있다.